본문 바로가기

맛집

상봉역 근처 맛집 오봉집 스페셜 보쌈 족발 직화낙지가 맛있는 데이트 회식 장소 메뉴 추천

상봉역 근처에는 많은 맛집들이 있는데 '오봉집'은 족발, 보쌈, 직화낙지, 쟁반 막국수 등을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밥집이다. 친구의 추천으로 함께 방문한 오봉집은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었고, 음식 모두 준수한 맛과 정갈함을 보여줘서 만족스러운 한 끼를 먹을 수 있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밥집이었는데 과연 어떤 점이 내 마음에 들었을까? 지금부터 이야기 시작!

 

 

 

매장 위치

★주소:  서울 중랑구 망우로 290-2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모두 가능

0507-1497-7718

 

 

▼상봉역 오봉집 방문기

상봉역 5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오봉집은 도보 1분 거리의 좋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깔끔한 외부, 내부, 인테리어 모두 분위기가 깔끔하다. 38년 어머니 손맛을 자랑하는 오봉집은 직화 낙지, 오봉 보쌈이 대표 메뉴로 소개되고 있다.

내가 방문했던 시간은 주말 점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점심 식사를 하고 계셨고 만석에 가까울 정도로 사람이 많았다.

 

 

▼메뉴판

오봉집 메뉴판이다. 대표적인 메인 메뉴, 점심 특선, 식사 메뉴, 사이드 메뉴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디테일하게 사리와 사이드 메뉴까지 추가하여 기호에 따라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주문하는 방식은 직원분께 주문을 하면 모든 것을 직접 가져다주시는 시스템이었다. 

 

 

테이블 위에 작은 메뉴판이 따로 있어서 눈이 나쁘거나 차림표가 멀어도 걱정 없이 자리에 앉아서 주문할 수 있다. 대표메뉴 오봉 스페셜(직화낙지+보쌈+쟁반막국수)을 주문했고 디테일하게 덜 매운맛, 기본맛, 매운맛, 지옥맛으로  맵기를 선택할 수 있다. 우리는 매운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기본맛을 선택했다.

 

 

기본 반찬들이 나왔다. 요즘 다녀본 식당 중 가장 많은 반찬 가짓수를 가지고 있다. 대단한 반찬들은 아니지만 반찬들이 많으니 더 푸짐한 기분이고 맛들도 좋았다.

 

 

고춧가루가 들어가는 보쌈과 낙지볶음을 먹을 때 궁합이 좋은 냉 콩나물국이다. 적당한 시원함으로 매운맛을 덜어주는 맛과 식감이 좋았다.

 

 

▼보쌈

오봉스페셜의 보쌈이다. 넉넉한 고기 양과 보쌈김치가 나온다. 적당한 단맛과 시원함이 좋았던 보쌈용 김치와 고기 또한 돼지 비린내 없이 사르르 녹는 정통 보쌈의 맛이었다.

 

▼쟁반 막국수

새콤달콤한 소스와 다양한 야채가 섞인 쟁반 막국수는 보쌈과 궁합이 좋았는데 신선한 야채향과 새콤한 맛이 좋았고, 다른 음식들과 곁들여 먹으니 그 맛이 배가 되었다.

 

 

▼직화 낙지

은한 불맛이 나는 직화 낙지는 정말 최고였다. 적당한 기름기와 매콤함으로 어른 아이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다. 소주가 생각나는 맛으로 콩나물 국과 함께 먹으니 궁합이 참 좋았다. 야채보다 굵직한 낙지가 가득 들어가 있었다. 요즘 보기 드문 부드러운 왕낙지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다. 정말 재료를 아끼지 않으신다!

 

 

방문 후 느낌 

편안한 분위기와 깔끔한 매장의 인테리어만큼 반찬과 음식도 정갈하고 깔끔했던 오봉집을 왜 친구가 강력히 추천했는지 알 거 같았다. 최근 보기 드문 보쌈, 직화낙지 프랜차이즈점을 보아서 반가웠는데 내가 방문해 본 오봉집은 확실한 노하우와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맛집이었다. 주말 또는 저녁을 상봉역 근처에서 해결해야 할 때 다시 한번 방문할 생각이다.